1. 믿음으로 얻는 구원 

"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

   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"(엡2:8) 


은혜로우신 하느님, 

제가 일생동안 누려온 그 많은 행운들은 모두 주님께서 주신 선물이었습니다.

저는 그것을 받아 누릴 만한 일을 아무 것도 하지 못하였음을 압니다. 그 중에서 가중 귀한 행운은 제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하여, 은총을 통하여 주님으로부터 한 선물을 받았으니, 곧 구원입니다.  

바라건대, 단지 주님을 아는 데서 넘어서서, 주님을 믿고 의지하는 끈끈한 관계를 맺게 하옵소서. 예수 그리스도께 뿌리를 둔 삶을 살게 하옵소서. 그리하오시면, 제가 일상 속에서 그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의지하니, 제게는 날마다 평화와 힘이 넘칠 것입니다.  

주님은 지금 제가 누릴 수 있는 구원을 제공하십니다. 곧 죄책감, 죄에 대한 공포, 죄악의 세력으로부터의 해방입니다. 

지금 제 가슴속에는 일체의 습관적이고 고집스런 죄악에서 간절히 벗어나고자 하는 불타는 소망이 있습니다. 제 마음을 씻어주시어, 정결하게 하소서.

제게 필요한 모든 것은 단지 믿음뿐이라는 안일한 생각에 빠지려 할 때, 주님께서 제게 믿음을 주신 목표가 제 가슴과 생활 속에 참된 성결을 회복하고자 함이었음을 상기하게 하소서. 믿음은 언제나 사랑이라는 목표에 이르는 방편입니다. 저로 하여금 결코 믿음이 그 자체로서 목표인양 착각하지 않게 하소서. 주님의 사랑을 의지하고, 신실하게 살게 하옵소서. 주님께서 주시는 능력으로 인하여 제가 이루는 모든 선행을 인하여 교만에 빠지지 않게 하시며, 늘 모든 선의 근원이신 주님을 바라보게 하옵소서.

제가 온전히 주님을 의지할 때는 늘 제가 주님의 팔에 안기여 안전하다는 것을 압니다. 이 놀라운 복된 소식을 제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선포할 수 있는 용기를 제게 주옵소서. 그들은 모두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고 있습니다. 제가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선포할 떼, 더러는 등을 돌리겠지만, 저는 주님의 사랑의 승리 안에서 늘 쉼을 누릴 것입니다. 아멘.

'- > 유쾌한 깨달음/영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세번째 기도문  (0) 2012.02.08
두번째 기도문  (0) 2012.02.07
기독교 위기다?  (0) 2009.10.28
그래도 행복합니다.  (0) 2009.10.12
그것은 그대가 아니다.  (0) 2009.08.15

+ Recent posts